숨김
>

공무원

세무직
Ai 강좌만
Home >수험정보 >공무원가이드

수험 환경에 따른시험 대비법

“평균 취업경쟁률 100대 1”, “청년 실업 100만 명 육박”. 가히 살인적인 취업 대란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삼팔선(38세 퇴직)’, ‘사오정(45세 정년)’이라는 씁쓸한 신조어가 나돌 듯이 취업이 된다 하여도 많은 직장인들이 10년 뒤 자신의 모습을 그려 내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자신의 이력을 높일 수 있는 자격증 취득보다는 정년 보장이 가능한 공무원 시험에 대학생, 직장인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최근의 불황으로 공무원이란 직업의 가치가 확연히 상승한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공무원이란 직업의 가치가 높아졌다 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누구든지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시험공부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이며, 학과 공부나 직장 생활을 하면서 수험 생활을 병행하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양쪽에 발을 걸친 채 대충 ‘나 하나쯤 들어갈 자리는 있겠지.’란 안이한 생각으로 수험 생활을 한다면 합격은 절대 손을 내밀지 않을 뿐 아니라 학과 공부나 직장 생활도 모두 놓치게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자신이 지금 처해 있는 수험 환경 속에서 어떻게 공부를 해 나가야 합격에 보다 가까워질 수 있는지를 전하고자 한다. 물론 이 문제에 있어 각각이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정확한 판단과 확신이 중요하다. 다음에서 전하는 작은 조언들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점검하고 합격에 이를 수 있는 지름길을 달려 보자.

"출발선이 다르다면 지름길을 터득하자!"